공지사항

  • home

[뱅크앤론공지사항] 이달 12일 신용대사면관련 특급공지!!!

작성일 03-11 조회수 215

안녕하세요 뱅크앤론 카페매니저 입니다. 이달 12일에 신용대사면이있어서 오랜만에 공지드립니다.

금융위원회는 지난 1월 소상공인·서민 신용사면 계획을 발표한 바 있는데요, 코로나19 사태 당시 연체이력이 남은 차주가 빚을 갚으면 연체 정보를 삭제하겠다는 것입니다. 2021년 9월 1일부터 올해 1월 31일까지 발생한 2000만원 이하 연체(개인사업자 대출 포함)자가 5월 31일까지 연체 금액을 전액 상환했을 경우에 해당되며, 90일 이상 장기연체자의 경우 금융사가 신용정보원에 등록한 대출 원금을 갚아야 하고, 90일 미만 단기 연체자는 신용평가회사(BC)에 등록된 연체 금액을 상환해야 합니다.

금융위는 12일부터 위 조건에 부합하는 차주에 한해 연체 이력 정보의 금융기관 간 공유와 활용을 제한할 예정입니다. 이렇게 되면 신용평가회사(CB)의 신용평가에도 반영하지 않는다고합니다.

금융당국은 신용사면을 통해 개인 대출자 기준 약 290만명의 신용점수가 상승할 것으로 보고있는데요, 이중 15만명은 대환대출이나 카드 발급 가능 최저신용점수인 645점을 충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요약하고 핵심을 말씀드리자면.. 현재도 연체중인분들은 해당이 안되시며(현재 연체중인분들은 5월31일까지 전액상환할경우 그때 적용됩니다), 21년9월부터 최근까지 연체"이력"으로 고통받던분들께 해당이 됩니다. 특히나 회복중이신데 공공기록 삭제가 되었어도 연체이력때문에 신용평점이 안올라가셨던분들, 그리고 회생면책되었지만 연체이력으로 인해서 충분히 신용평점이 오르지 않아서 계속 고금리대출만 이용하셔야 했던분들께 크게 혜택이 적용될것으로 판단됩니다. 물론 연체이력과 관계없이 소득대비 기대출과다로 인해서 신용평점이 낮은분들은 큰차이가 없을것으로 판단됩니다.ㅠㅠ

때문에 12일 전후로 저희 뱅크앤론 회원님들께서는 저희 뱅크앤론 전문 상담사와 추가 상담을 한뒤에 필요한 도움 받으시기 바랍니다. 최규열대표님, 조영우이사님, 임용현부장님, 이희섭차장님, 최규용과장님, 이현섭대리님의 연락처를 아시거나 카톡연결되어 있으신분들은 연락주셔서 필요한 도움받으시고요(저희 뱅크앤론 카톡채널 통해서도 도움받으실 수있습니다. 뱅크앤론 카톡 채널 : https://pf.kakao.com/_pxeDsM

) 저 뱅크앤론 매니저에게 직접 상담도움 받길 원하시는분들은 010-2506-2425[주식회사 뱅크앤론 사장 김용혁]으로 전화나 카톡주시기 바랍니다. 상담가능한 시간은 평일 09~18시(점심시간12시반~13시반)입니다.

특히나 중요한점은 플랫폼(카**. 토* 등) 조회하지 마시고 먼저 저희 상담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과다조회되시고 오시면 드릴 수 있는 도움을 못드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선을다해서 도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번호
  • 제목
  • 날짜
  • 조회
 전화상담